Home 제조공정 콘 돔

라텍스콘돔은 피임과 성병예방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남성이 사용하는 천연고무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일반적으로 콘돔은 피임 이외의 성병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효과는 잘 알려져 있고, HIV(에이즈바이러스)의 전염으로 AIDS(후천성면역결핍증)가 불러오는 재앙에 가장 효과적인 예방용구라는 것 또한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본사가 생산하는 라텍스콘돔은 공정과정상 모든 제품을 100% 전기적 시험을 통해 검사하므로 본사가 생산하는 라텍스콘돔은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되며 콘돔 사용에 있어서의 실패는 제품 자체의 결함보다는 사용부주의에 기인하는 것이 많습니다.

본사의 라텍스 콘돔 제조과정은 열대의 말레이반도와 태국에서 들어온 천연 생고무를 한국의 풍토(기후, 온도)에 최적화시켜 제조한 최고의 제품으로 전 세계로 수출하여 40년 가까운 기간 동안의 축적된 한국라텍스공업의 열정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그 과정들을 기술하였습니다.

콘돔 원료인 천연 라텍스와 분쇄기를 통해 분쇄된 약품을 일정한 비율로 혼합하여 교반한다.
배합기에서 일정한 온도 및 일정시간 동안 가온한다.
 

적정수준으로 숙성되었는가 여부에 따라 무결점 라텍스 콘돔이 생산되어지므로 아주 중요한 공정 과정이며 당사는 최적 규정에 의거하여 가장 완벽한 상태까지 숙성시킨다.

콘돔 모양의 유리 몰드들이 일정한 속도로 자동화 된 콘베이어 체인을 따라 운전 되면서 숙성된 배합액 속에 침지된다.
유리 몰드 표면에 부착된 라텍스는 열풍 건조실을 통과하여 건조되면서 몰드 표면에 콘돔 형태의 얇은 피막을 형성하게 되고 보다 안정적인 피막을 형성하기 위해 2회 반복 침지/건조 과정을 거친다.
유리 몰드에 형성된 피막은 회전 부러쉬를 통과하면서 상단 부위에 일정한 굵기의 테두리(링)가 만들어진다.
테두리 형성 후 다시 건조되고 테두리에 형성된 피막은 제거하여 약품이 희석된 물에 침지되어 몰드로부터 피막을 분리하기 쉽게 부풀려서 피막 이외의 불순물이 제거된다.
부풀려진 피막은 수압에 의해 유리 몰드로부터 분리되며, 분리된 피막은 완전한 콘돔의 모양을 가지게 된다.
피막이 분리된 유리 몰드는 세척 단계를 거친 후 상기 과정을 반복한다.
분리된 라텍스콘돔의 피막은 천연고무 특유의 끈끈한 성질에 의한 접착을 방지하고 피막중에 잔류하고 있는 미반응 약품 및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적정 온도로 가열된 물 속에서 일정시간 교반시킨다.
처리된 라텍스콘돔은 탈수후 가황기에 투입된다.

성형이 완료된 라텍스콘돔을 회전식 원통형 망에 넣고 일정 시간동안 열풍을 가하여 수분을 완전히 제거하고 라텍스콘돔이 물리적 성질을 나타낼 수준까지 가열한다.

검사에서는 라텍스콘돔의 핀홀 및 외관상의 불량을 선별하여 제거하는 단계로 생산되는 모든 콘돔에 대하여 100% 전수검사를 실시한다.
콘돔 모양의 철형에 콘돔을 끼운 후 물(전해용액)속을 통과 시키면서 철형과 물(전해 용액)에 일정수준의 전압을 가한 후 라텍스콘돔의 핀홀 부분을 통해 흐르는 전류를 측정하여 불량품을 완벽히 선별한다.
물(전해 용액)을 통과한 제품은 건조실을 통과하여 건조된 후 회전 부러쉬에 의해 말려지며, 불합격된 제품은 자동적으로 선별/분리된 후 폐기시킨다.

전수검사에서 합격된 제품은 주사펌프로 적정량의 윤활제가 묻혀진 후 정사각형 또는 직사각형 모양으로 호일 포장된다.
호일 포장된 제품은 정해진 포장 단위 및 바이어의 요구에 맞게 케이스 및 카튼 박스에 포장된다.